저작권 정책

본 정책의 목적은 성북마을아카이브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정당한 권리자를 보호하고, 이용자가 그 출처를 밝히지 않고 무단 사용, 임의 가공 또는 변조, 상업적인 용도 등으로 이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성북마을아카이브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정당한 권리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어기고 무단으로 이용하실 경우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이용자는 아래의 저작권 보호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성북문화원이 직접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성북문화원에게 있습니다. 이용 등을 원하시면 반드시 적절한 방식으로 출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2. 성북구청과 성북문화원이 저작재산권의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이거나 저작자로부터 이용동의를 받은 저작물 중 일부는 “공공누리(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 혹은 “CCL(Creative Common License)”을 부착하여 개방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혹은 CCL이 부착된 기록물인지를 확인한 이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이용자는 반드시 저작물의 출처(성북마을아카이브 명칭 및 홈페이지 URL, 저작자 성명, 발행연도 등)를 구체적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3. 본 홈페이지에는 성북구청과 성북문화원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한 콘텐츠도 인용하고 있습니다. 성북구청과 성북문화원은 그러한 콘텐츠에 대한 권리가 없으며, 해당 콘텐츠의 이용 등은 제공기관 등이 제시하고 있는 조건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건 등이 분명하지 않다면, 반드시 제공기관 등의 원소장처 및 정당한 권리자에게 이용 등의 절차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구술인터뷰는 열람만 가능합니다. 인터뷰의 구술의견은 구술자 개인의 것이며, 성북마을아카이브 또는 성북문화원의 공식 의견이 아님을 밝힙니다. 구술인터뷰의 이용 등은 구술인터뷰에 대한 권리자 등이 제시하고 있는 조건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주민기록단 활동기록은 성북구 주민기록단 교육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주민기록단으로 활동 중인 활동가들이 작성한 것입니다. 이용 등을 원하시면 반드시 적절한 방식으로 출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